FAQ
다수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나요?
이메일 및 SNS 계정을 통해 다수의 계정으로 회원 가입하실 수 있으나, 아래의 사유로 모든 계정을 실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 1인당 1개의 계정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실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휴대폰 인증도 1인당 1개의 계정에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교육기관회원 가입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큐메이트 입니다.
교육회원 가입 및 부트캠프 등록방법에 대해 안내입니다.
1. 회원가입가. 큐메이트( https://cumate.co.kr/) 메인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선택해 주세요.2. 교육회원 가입가. 교육기관 선택 후 관련정보를 입력하시고 회원가입을 마무리해주세요.(단, 교육기관 회원은 네이버, 카카오, 구글 소셜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습니다.)3. 신청완료 및 승인대기가. 교육과정 운영기관 여부 확인 후 승인처리가 됩니다.나. 승인은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닉네임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 이름(넥네임) 변경하기
닉네임은 아래 방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 나의 기본정보 > 이름'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이름(닉네임) 변경 시 유의사항
◾️ 이름(닉네임)은 최초 설정 또는 변경 후 30일이 지나야 변경 가능하며, 진행 중인 거래가 있으면 변경이 제한됩니다.
◾️ 다른 회원이 설정한 이름(닉네임)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 특수문자, 크몽과 관련된 키워드, 이메일 아이디와 동일한 문자열은 사용이 불가합니다.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비밀번호 변경하기
비밀번호는 사이트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 나의 기본정보 > 비밀번호 변경' 메뉴로 접속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큐메이트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렀는데 로그인이 안되요.
1. 큐메이트계정과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큐메이트 계정(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 시 공백이 없는지, 비밀번호를 4자 이상 입력하셨는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기기의 경우 비밀번호에 특수문자 포함되어 있다면, 사용 중인 키보드를 OS에서 제공하는 기본 키보드로 변경 후 다시 입력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나요?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크몽은 회원 정보의 보호·보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SSL(Secure Sockets Layer) 적용큐메이트 웹사이트의 모든 영역에는 SSL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SSL이란 브라우저와 서버 간 통신 과정에서 옮겨지는 정보를 암호화해주는 통신 프로토콜이며, SSL이 적용된 웹 사이트의 주소창에서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과 http로 시작되는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계정 도용은 어떻게 의심하고 조치할 수 있나요?
■ 계정 도용이 의심되는 상황
1) 내가 모르는 게시글이 올라온 경우
2) 내가 모르는 비밀번호 재설정 또는 변경 안내를 수신한 경우
3)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 닉네임 등의 계정 정보가 변경되어 있는 경우
4) 내가 모르게 해당 사이트의 계정 보호 조치, 이용제한 조치 등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조치 방법
◾️도용된 계정 및 연관된 모든 계정을 즉시 '로그아웃'합니다.
◾️각 서비스 내 '비밀번호 찾기', '닉네임 변경'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도용된 계정 정보를 변경합니다.
◾️'연동/간편 로그인' 기능을 이용한 경우, 연결된 계정 정보를 함께 변경합니다.
◾️각 서비스의 고객센터로 피해 사실을 신고합니다.
◾️필요 시 관련 기관(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인터넷 진흥원 등)에 신고 접수합니다.